"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손쉬운 집반찬 감자볶음 만들기


감  자  볶  음


무척 오랜만에 요리 포스팅을 올려보네요.


사실 사진들은 예전에 찍어두었지만 그동안 다른 포스팅을 하느라 바뻐서 올리지 못했네요.


요리 포스팅 올려야 할 것들이 잔뜩 있는데 언제 올려야 할지 걱정입니다.


어쨌든 오늘은 감자볶음을 한번 만들어 볼텐데요. 집에 감자, 당근쯤은 하나씩 있으시죠?


그럼 바로 만들어가실까요? ㅎㅎ







감자볶음 만들기 ~ ♬




오늘의 재료


감자

2개

당근

1/4개

소금

0.5t ~ 1t

후추

약간

미원

꼬집







재 료 손 질 !!


감자와 당근은 채썰어주세요.


감자는 채썰어 주신뒤 찬물에 잠시 담궈서 전분을 날려주세요.


이렇게 찬물에 담아뒀다가 감자를 볶으면 감자가 부러지지 않고 모양을 유지한채로 볶을 수 있어요.







중불에서 팬 달구기


팬에 기름을 둘러주시고 중불에서 달궈주세요.


더 설명 드릴께 없네요. 바로 다음으로 넘어갈까요~.







당근 볶아 주기


처음에는 당근을 먼저 볶아주세요.


당근은 채소들 중에서 가장 안익는 재료에 속합니다.


때문에 어떤 음식을 하던간에 당근을 먼저 넣고 익혀주는게 좋아요.


당근의 표면이 주황색 또는 약간 투명한 색이 나올때까지 볶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 볶아 주기


두번째로는 감자를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냥 팬에 때려넣고 이리저리 휘저으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감자에 식용유가 전체적으로 묻어나면서 반질반질한 느낌이 들때까지 볶아주세요.







소금 및 후추간!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으면 소금과 후추, 약간의 조미료를 넣어 간을 해주세요.


소금의 양이 가장 중요한데요. 저는 심심한 간을 위해서 커피스푼으로 1/2t 정도를 넣어 줬습니다.


반찬류 간이 심심해야 먹기에 부담이 없고 건강에도 좋은건 두말하면 잔소리죠~.


사실 감자볶음 이란 것이 여러번 만들어 보신다면 본인의 입맛에 맛는 간을 찾아주시는 것이 아주 중요한데요.


재료 양에 따라 항상 간이 달라지는 부분때문에 이부분을 정확하게 어느정도! 라고 알려드리기는 조금 애마한 부분이 있네요. ㅠ





감자볶음 완성~!


손쉬운 집반찬 감자볶음 완성입니다.


저녁을 먹으려고 밥상을 차렸을때 사실 존재감은 덜합니다.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있을때 모양도 있고해서 한번씩 만들어 두는 반찬입니다.




손질부터 완성까지 10분도 채 안걸린 것 같네요.


집에 구매하신 감자가 많이 남아 있다면 한번쯤 만들아 보시는 건 어떨까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에 좀더 맛잇는 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