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하노이 레스토랑 :: 국제성모병원 맛집 안내

베트남 요리 전문점 :: 하노이 레스토랑

6월에 진료를 위해 인천 국제 성모병원에 다녀왔어요. 진료가 끝나고 점심시간에 근처에 있던 식당에 방문했는데 참 괜찮더라고요. 앞으로도 간간히 국제 성모병원에 갈 텐데 아마도 그때마다 재방문할 것 같아요.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식당의 인천 서구 심곡로에 위치한 『하노이 레스토랑』 이란 곳이에요. 메뉴/가격/분위기/맛/위치/영업시간/주차 등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에서 설명드릴게요.


본 블로그는 업체의 바이럴 마케팅 및 후원을 일체 받지 않았습니다. 직접 구매하여 맛 본 음식 이야기를 여러 독자분들과 소통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베트남 전문 요리점

 

하노이 레스토링 외관
하노이 레스토랑 입간판

식당은 심곡초등학교 정문 사거리 모퉁이에 위치해 있어요. 차를 타고 병원 가는 길에 "오 저 집 괜찮겠다. 오늘 점심은 저기서 먹여야지~"라는 생각이 먼저들 만큼 찾기 쉬웠지요. 사실 인천성모병원은 초행길이었는데.. 그냥 눈에 확 띄는 곳이 여기밖에 없기도 했어요.

 

입간판에 메뉴, 가격, 사진이 함께 나오니 "아~ 이 집은 이런 곳이구나!" 확 와 닿는 것도 정말 좋았지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백쌤이 강조하는 입간판의 정석이 이런 거구나 싶었어요.

 

 

 

 

 

베트남에 온 것 같은 실내 분위기

 

하노이 레스토랑의 평일 오후

식당 내부 모습이에요. 베트남풍 그림과 논라(베트남 밀짚모자)가 걸려있어요. 그 외에도 다양한 소품들이 "이곳은 베트남이야"라고 말해주고 있었어요. 덕분에 작년에 다낭에 놀러 간 기억도 나고 재밌었어요.

 

위 사진은 제가 나올 때 찍은 사진인데요. 사실 제가 들어갈 때만 해도 사람이 없었어서 걱정했는데요. 나올 때 되니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대부분 주변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갔았어요. 이쯤 되면 인천 로컬(?)에서 인정받는 곳 아닐까 싶어요.

 

 

 

 

 

하노이 레스토랑 메뉴 안내

 

하노이 레스토랑 메뉴

메뉴가 생각보다 많아요. 베트남 다낭으로 5일 정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꽤 익숙해졌다 싶었는데 새로운 음식이 많더라고요. 쌀국수, 짜넴, 월남쌈, 반세오 4개밖에 모르겠네요.

 

저희는 여러 가지를 고민하다가 얼큰 해물 쌀국수와 검랑이라는 베트남식 볶음밥 2가지를 주문했어요.

 

 

쌀국수에 곁들여 먹는 쓰리라차 소스(?)
깔금한 베트남풍 식기류
킴치.. 이곳은 엄연한 한국입니다.

취향에 따라 쌀국수에 넣어 먹는 붉은색 쓰리라차 소스(?)와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는 갈색 소스가 식탁마다 배치되어 있네요. 개인적으로 식기류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일식이랑은 또 다른 동남아풍의 이국적인 식기류가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이곳은 반찬으로 김치와 단무지를 줘요. 개인적으로 쌀국수와 김치의 조합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데 마음에 들었어요. 물론 주문한 볶음밥에도 김치 한점 척 올려 먹어도 참 좋았고요. 역시 김치의 나라..

 

 

 

 

 


특 얼큰 해물 쌀국수 & 검랑

 

해물쌀국수와 베트남식 볶음밥

사진 찍는다고 이것저것 둘러보다 보니 메뉴가 나왔어요. 해물 쌀국수는 특이 붙어 있어서 그런지 확실히 양이 많았고 볶음밥도 양이 상당했어요. 일반적인 중식 볶음밥보다 많은 양이예요. 근데 맛있어서 금방 먹어요..

 

 

 

하노이 레스토랑 :: 특 얼큰 해물쌀국수
국물속에 푸짐히 담긴 재료들

양이 보이시나요? 상당히 많아요. 특이라는 이름이 괜히 붙은 게 아니더라고요. 분명 작은 그릇이 아니었는데 그릇 가득히 재료가 담겨 있었어요. 새우랑 다양한 해물이 있어서 국물이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색에 비해서 맵기는 일반적인 짬뽕 정도였어요. 매운 걸 원하시면 스리라차 소스를 추천드려요.

 

사진 속 가득 잡힌 면발과 숙주가 보이시나요? 특히 숙주가 푸짐했는데요. 덕분에 시원한 국물은 기본이고 칼로리 걱정도 덜어주고 포만감은 포만감대로 채워줘서 만족스러웠어요.

 

 

검랑 :: 베트남식 볶음밥
새우와 파인애플이 들어간 베트남식 볶음밥
볶음밥에 함께 나오는 쌀국수

이건 베트남식 볶음밥인 검랑이에요. 사실 가게마다 조금씩 다를 것 같은데요. 이곳에는 새우와 파인애플이 들어있었어요. 사실 검랑 때문에 상당히 곤욕스러웠어요. 오픈 주방이라서 주방에서 볶는 볶음 밥향이 엄청났거든요.

 

강한 불에 빠르게 볶는 중식 스타일(?)의 볶음밥이라서 그런지 주방에서부터 불향이 강력하게 펴져 나왔어요. 아니나 다를까 맛을 보니 불향이 듬뿍 베인 볶음밥이었어요. 간간히 입에서 터지는 새우와 달콤한 파인애플 조합은 지금도 생각나네요.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다 먹고 사진을 찍어봤어요. 양이 꽤 많았는데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진짜 신기한 게 볶음밥 양이 많았는데 끝도 없이 술술 넘어갔어요. 해물 쌀국수도 건더기 하나 없이 싹 비웠네요. 추후에 인천 국제 성모병원에 일이 있으면 재차 방문하고 싶은 집이었어요.

 

 

 

 


인천 심곡동 하노이 레스토랑
주차 / 영업시간 / 찾아오는 길

 

 

네비게이션 주소

인천 서구 심곡로 115

 

대중교통

서구청역 2번 출구에서 476m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첫째, 셋째 일요일 휴무

 

주차안내

※별도 주차장 없음

 

전화번호

070-4078-5635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