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성신여대 공푸 짬뽕 :: 가격 및 주차정보

성신여대 공푸

 

▲내돈 내고 내가 쓰는 짬뽕 맛집 이야기

 

성신여대 차돌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공푸에 다녀왔어요. 이전에 맛있는 녀석들 짬뽕 특집에서 문세윤씨가 방문한 적을 만큼 유명한 집이에요. 사실.. 맛집에 나온 집들은 기대하고 방문해도 높은 확률로 실망한 경험이 많아요. 수요미식회 감자탕, 칼국수 죄다 너무 실망스러웠어요. 이번에도 기대반 의심반으로 방문했는데 정말 괜찮아서 소개해드릴께요.

 

덧붙여서 자세한 메뉴 및 무료주차장 안내도 함께 되어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기 바래요. 특히 선결제 시스템이라 입장전 사전주문 및 계산을 하셔야해요. 그럴때 오늘 내용을 참고하셔서 미리준비하시면 무척 편하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맛집이다 보니 대기줄이 길어요. 다행히 저는 대기순번 없이 바로 입장했는데요. 작은팁도 알려드릴께요.

 

 

 

 

 

 

비록 외관은 허름해도 맛집이라구!
공푸 대기줄 빨리 뚫는 작은 팁!
 

성북구청 공푸

 

공푸 맵기조절

 

▲기본맛을 먹었어요. 얼큰한게 딱 좋네요.

 

사실 맛집이라하면 "돈도 많이벌겠지? 가게도 무척 클꺼야!" 라고 의연중에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공푸에 방문하면 생각과 다른 외관에 놀라게 되요. 식당 외관이 무척 소박하거든요. 간판이 없다면 가정집이라고 생각하고 지나칠 수 있겠다 싶었어요. 방문시 참고하세요!

 

 

참고로 저는 공푸에 3번왔다가 오늘 처음 먹게 됐어요! 사람이 많아서.. 이전에 2번이나 왔지만 대기줄이 길어서 돌아갔어요. 이번에는 그냥 기다려야지 하고 왔는데..!! 신기하게 대기줄 없이 바로 입장했어요. 그 이유는 브레이크 타임 때문이였는데요. 평일, 주말 14:30 ~ 17:00이 쉬는 시간이에요. 17시에 도착하니 저 포함한 대기인원이 가게안에 모두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저희가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사이에 바깥에는 줄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제가 방문한 시간대는 토요일 17:00 였어요. 그리고 식사를 마치고 나온 시간이 6시정도 였는데요. 이때도 바깥에 대기줄이 없었어요. 여기까지! 제가 알려드리는 대기 없이 먹는 작은 팁이였습니다.

 

 

 

선주문 선결제 시스템!
메뉴를 미리 정하고 가시면 좋아요.

공푸 짬뽕가격

 

▲메뉴는 미리 고르고 가시길~!

 

앞서 말씀드린대로 선주문 선결제 시스템이에요. 대기하고 계실때 미리 메뉴를 정해두시면 좋겠죠? 저는 차돌박이짬뽕과 차돌박이짬뽕밥 2가지를 주문했어요. 짬뽕밥이 천원 더 비싼 이유는 계란을 올려주기 때문이에요.

 

 

 

 

 

공푸 밑반찬 및 실내모습
많이 드시는 분들께 강력추천!

공푸 면리필

 

공푸 밑반찬

 

공푸 실내모습

 

공푸 실내

 

▲아담한 사이즈의 가정집 분위기

 

사진이 좀 중구난방이긴 하네요. 밑반찬은 조금 특이해요. 단무지는 일반적인 중식당의 그것과 같아요. 신기한건 양배추 피클이에요. 아삭한게 꽤 맛있어요. 그리고 "나 좀 먹는다?" 싶은 분들께는 공푸가 정말 제격이에요. 기본적으로 양이 어마어마해요. 그리고 면류를 드시면 무료로 면을 추가하실 수 있어요. 짜장면, 짬뽕 모두 해당되요. 반대로 짬뽕밥을 시키고 추가로 면을 시키는 건 아니되옵니다..!

 

 

 

실내  공간을 찍고 싶었는데.. 다른 분들이 많이 계셔서 민폐가 될 것 같아서 아주 조금만 찍었어요. 전반적으로 아담한 분위기가 꼭 일본에 있는 식당들 같았어요. 가정집 분위기도 느껴지네요.

 

 

 

 

 

차돌박이짬뽕 & 차돌박이짬뽕밥
맛있게 먹겠습니다.

공푸 차돌박이짬뽕밥

 

▲공푸 차돌박이짬뽕밥

 

요건 차돌짬뽕밥이에요. 차돌박이짬뽕보다 천원 비싸요. 이유는 반숙 계란하나가 올라가기 때문이죠. 친구가 먹기전에 사진으로 남겨봤어요. 그외 고기나 차돌, 육수, 채소 등은 차이점(?)이 없던 것 같아요. 밥 or 면 두가지 차이만 있던 것 같았어요.

 

 

 

공푸 차돌박이짬뽕

 

성신여대 공푸 차돌박이짬뽕

 

성북구청 공푸 차돌박이짬뽕

 

▲공푸 차돌박이짬뽕

 

제가 주문한 차돌짬뽕이에요. 일단 그릇이 일반적인 짬뽕집의 그것보다 크더라구요. 차돌박이 짬뽕답게 차돌박이는 넉넉히 올라가 있어요. 그 외 다른 고기도 들어있어요. 이 고기는 짬뽕을 만들때 육수를 넣기전! 채소, 고기, 고추가루를 넣어 볶는 과정에서 함께 넣는 고기일 가능성이 무척 높아요.

 

일반적인 짬뽕은 이렇게 만들죠. 이렇게만 해도 충분히 맛있기도 하구요. 그런데 여기 차돌박이가 추가로 들어가니.. 진한 고기 베이스의 국물을 느낄 수 있죠. 개인적으로 해산물 베이스 짬뽕보다 고기베이스의 진한 짬뽕을 좋아하는데요. 제 입맛을 저격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진한 국물 좋아하시면 꼭 가보셔야 할 것 같아요.

 

 

 

사장님 공기밥, 계란 추가요~♬

공기밥

 

짬뽕밥

 

짬뽕 빈그릇

 

▲공기밥, 계란까지 클리어!

 

네.. 저는 짬뽕 완탕하고 공기밥과 계란을 추가했어요. 오늘 이날을 위해서 아침, 점심을 굶고 낮에 자전거 25km, 수영 1.5km를 다녀왔거든요. : ) 먹기 위해 운동하는 그런 사람..  그리고 밥까지 완벽히 비웠습니다. 이날 이렇게 먹으니까 행복하긴 한데 배가 너무 불러서 팠어요. 결국 나가서 소화제 하나 사먹고 집에 갔어요.

 

 

 

그러고보니 제가 빼놓은 얘기가 있네요. 저와 친구가 주문한 짬뽕은 모두 기본 맛이에요. 매운 맛을 좋아하시면 단계를 높여서 주문해보신느 것도 좋겠네요. 저는 매운것을 좋아하는데 잘먹지는 못해서 기본이 딱 알맞는 것 같아요. 예전에 맛있는 음식을 매워서 못먹은 기억이 있어서 그때부터는 얌전히 적당한 걸 시켜먹고 있습니다!

 

 

 

 

 

공푸 찾아 가는 길
무료 주차장 정보!

 

지도 크게 보기
2020.3.3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네비게이션 주소

서울 성북구 삼선교로24길 29

 

영업시간

월~토 11:30 ~ 21:00

Break time 14:30 ~ 17:30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70-7566-4683

 

주변 주차정보

서울 성북구 삼선동5가

 

 

차를 끌고 오시면 성북구청 주차장을 이용하세요. 평일 최초 1시간 무료이고 토요일 및 공휴일에는 최초 2시간 무료에요. 공영 주차장이라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80% 할인되고 경차, 저공해차량 그리고 다둥이 카드 소지자분 50% 할인된답니다.

 

 

 

유익했다면 ♥공감버튼을 부탁드려요.

여러분의 응원은 큰힘이 됩니다! : )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