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인터넷에서 주문한 병천순대국! 맛있을까!?

인터넷 순대국

 

▲온라인 판매 순대국에 대한 솔직한 리뷰

 

순대국 좋아하시나요? 뜨끈한 국물에 풍부한 머릿고기 그리고 든든한 밥한공기까지! 순대국의 매력이에요. 여기에 가격까지 저렴하니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을 수 밖에..! 순대국의 인기가 많다보니 온라인에서는 국밥충(?)이라는 신조어도 생겼어요. 가령 누군가 치킨을 먹는다면 "쯧쯧.. 그 돈이면 뜨끈한 순대국 3그릇인데.." 라며 비꼬는 국밥신봉론자를 일컫는 말이랍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저도 국밥신봉론자의 한명으로서 참 많은 순대국을 먹어봤는데요. 어느날 홈쇼핑에서 포장 순대국을 팔더라구요. "팽현숙의 옛날순대국" 이였어요. 그걸 보면서 팩포장 순대국은 무슨 맛일까? 양은 어떨까 궁금해졌고 바로 온라인에서 주문해봤어요.

 

 

 

 

 

 

 

 

 

병천사골순대국 도착!

 

 

병천사골순대국

 

▲병천사골순대국 5팩 배송완료

 

인터넷에서 주문한 병천사골순대국이에요. 온라인에 수 많은 팩포장 순대국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무엇을 고를까 하다가 유명한 병천사골 순대국이 있어서 주문해봤어요. 주문하니 바로 다음날 저녁에 도착했어요.

 

 

 

5개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고 가격도 상당히 저렴해서 좋았어요. 밖에서 사먹는 순대국 2그릇 가격이면 병천사골 순대국 5팩을 구매할 수 있거든요. 빠른 배송과 저렴한 가격 모두 맘에 들었는데.. 맛만 있으면 최고겠네요.

 

 

 

 

 

 

 

 

 

유통기한 / 칼로리 / 조리방법

 

▲유통기한은 최소 10개월 이상

 

위 제품을 구매한 시기는 2019년 10월이였어요. 이를 감안하면 유통기한은 최소 10개월은 되는 것 같아요. 냉동보관만 잘 하신다면 드시는데 문제는 없을 것 같아요.

 

 

 

순대국 칼로리

 

순댓국 칼로리

 

▲순대국 1팩당 약 498칼로리

 

병천사골 순대국 550g(248 kcal)라고 쓰여 있는게 보이시나요? 처음에 순대국의 칼로리가 생각외로 무척 낮아서 좋아했어요. 순대국을 배불리 먹어도 살도 안찌겠구나 생각하고 말이죠.

 

 

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니 내용이 조금 다르더라구요. 248칼로리는 반팩기준이고 병천사골 순대국 한팩의 칼로리는 498 칼로리였어요. 제가 조리해봤을때도 한팩 기준! 성인 혼자 드시기에 적합했어요. 많은 양은 아니였어요.

 

 

 

 

 

▲냄비 또는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조리가능

 

조리방법은 무척 간단해요. 조리전에 팩 순대국을 해동해주세요. 해동이 끝나면 내용물을 냄비에 담아서 2~3분정도 끓여주시면되요.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실 거라면 동일하게 해동시킨 내용물을 용기에 담아서 5분정도 데워주시면되요.

 

조리시간을 아끼기 위해서는 반쯤 해동된 제품을 냄비에 넣고 끓여주시면 얼음이 금방 녹아서 시간을 절약 할 수 있어요. 아래 조리방법처럼 말이죠! 함께 보실까요?

 

 

 

 

 

 

 

 

 

순대국 조리 및 양념장 만들기

 

 

▲반쯤 해동된 상태로 끓이면 조리시간 단축가능

 

보시는 것처럼 반쯤 해동된 순대국을 냄비에 담아서 끓여주세요. 해동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조리해서 드실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다데기 양념을 해도 맛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여기에 쇠고기 다시다 또는 미원 같은 조미료를 살짝만 넣어주시면 정말 맛있어져요!

 

 

 

 

 

▲양념장 레시피! 간단하니 만들어드세요~!

 

제가 구매한 병천사골 순대국에는 양념장(다데기)가 없어요. 순대국 양념장은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이 간단한데요. 아래 레시피를 따라서 만들어 주시면 좋아요.

 

순대국 양념장 레시피

고춧가루

1T(큰수저)

간장

1T(큰수저)

마늘

1T(큰수저)

생강

1t(티스푼)

후추

약간

 

고춧가루, 간장, 마늘은 큰수저로 1큰술 넣어주세요. 그리고 생강은 티스푼 하나 정도면 충분해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살짝 넣어주시고 잘 섞어주시면 완성이에요.

 

 

 

 

 

 

 

 

 

입맛에 따라서 조리해드세요.

 

 

 

 

▲들깨가루가 없어서 아쉬움...

 

사람마다 순대국을 드시는 방법이 다양하지요? 저는 순대국에 각종 양념을 넣어 먹는 것을 좋아해요. 특히 청양고추 또는 고추기름을 넣어서 얼큰하게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양념을 준비해봤어요. 양념장, 고춧기름, 청양초, 후추를 넣고 마지막 새우젓으로 간을 해주었어요.

 

 

 

 

 

 

 

 

 

건더기 양을 확인해봣어요.

포장순대국

 

포장순댓국

 

 

 

▲건더기는 적으나.. 가격을 생각하면 적절한 편!

 

양념을 하고나서 먹기전에 건더기 양을 확인해봤어요. 확실히 밖에서 사먹는 순대국 보다는 건더기 양이 적은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마 밖에서 파는 순대국을 기대하셨다면 아쉽게 느낄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그래도 가격이 반값 수준으로 착하니 이해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머릿고기들 보다는 돼지 허파와 같은 내장류 부속물이 더 많았던 것 같아요. 특히 창자류와 같은 내장보다는 그 외 부속기관들이 많았던 것 같아요. 구매시 참고해보세요~.

 

 

 

 

 

 

 

 

 

인터넷 순대국 최종후기...!

 

 

▲온라인 팩 순대국 :: 개인적인 후기

 

밖에서 7~8천원 내고 드시는 순대국을 예상하시면 많이 당황스러울 수 있을 것 같네요. 그러나! 곰곰히 생각해보니 저렴한 가격에 풍부한 고기까지 바란다면? 그것이야말로 도둑놈 심보가 아닐지... 관점을 바꿔서 "이 가격에 이정도로 구색을 갖췄다는 점을 칭찬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해 보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좋지만! 가격을 올리더라도 건더기 양을 넉넉히 늘리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온라인 팩 순대국 경험은 이번 한번으로 충분할 것 같지만요.. 저는 돈을 더 내더라도 양 많고 든든한 순대국을 선호하거든요. 다만 집에서 가볍게 순대국을 드시고 싶다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아요. 그럼 인터넷 주문 순대국 리뷰는 여기서 마칠께요~.

 

 

 

유익했다면 공감버튼을 부탁드릴께요~!

여러분의 응원은 큰힘이 됩니다!! : )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