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제주도 교래퐁낭 한정식 :: 티맵 추천 맛집

교래퐁낭

▲#사려니숲 주변 맛집 #티맵 추천 #한정식

제주도 여행 2일차 오전에는 제주도 사려니숲길을 둘러봤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한반도 내륙에 있는 산과는 다른 풍경이 인상적이였다. 나무가 높아 빛이 적게 들어오는데.. 약간 어둡고 몽환적 느낌을 준다. 개인적으로 사려니숲은 제주도 여행시 반드시 가볼만 한 곳에 포함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누가 여행간다면 반드시 추천할 생각

그렇게 오전에 사려니숲을 꽤 걸었더니 점심시간이 되기 전부터 배속에서 꼬르륵소리가 울렸다. 빠르게 숲을 나와 렌트카에 올라탄 후 사려니숲길 주변 식당을 검색했다. 티맵에서 현 위치 주변 식당의 평점을 알려줬다.

제주도 교래퐁낭 한정식
이효리가 인정했다는 맛집(?)

교래퐁낭 주차장

▲제주도 교래퐁낭 주차장

티맵에서 추천한 음식점 이름을 포탈에 검색하여 후기를 살폈다. 쌈밥, 중식, 고기집 등 다양한 곳이 추천됐다. 나는 가족여행에 적합한 음식을 찾다가 교래퐁낭 한정식 집을 발견했다. 주메뉴는 갈치, 고등어, 옥돔 등의 생선구이와 조림이였다.

티맵 평점도 좋았고 후기에 "제주도에 거주하는 이효리씨가 맛집으로 인정했다." 는 내용이 보였다. 믿거나 말거나..! 당시에 우리는 숲길을 걸어서 상당히 허기진 상태였고 『사려니숲 입구(붉은오름방향)』에서 불과 5분거리에 불과하여 차를 타고 바로 이동했다.

제주도 교래퐁낭

▲ 『퐁낭』  팽나무의 제주도 방언이다.

10시 30분부터 오픈임을 확인하고 약 12시 조금 못되어 도착했다. 외부에는 주차장이 꽤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었다. 제주도 식당 대부분이 렌트카를 타고온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서 그런지 주차로 인해 곤란을 겪은 적은 없었다.

제주도 교래퐁낭 차림표

교래퐁낭 메뉴

▲참고 :: 최근 몸국은 메뉴에서 빠졌다.

제주도 교래퐁낭의 메뉴다. 생선 조림과 구이가 주메뉴이다. 제주도가 갈치로 유명한 만큼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를 주문했다. 여기에 제주지역 전통음식인 멜국을 주문했다. 멜국은 멸치와 배추잎을 넣고 끓인 맑은 국이라고 한다.

아쉬운 점은 몸국은 메뉴에서 없어져서 맛볼 수 없었다. 몸국은 돼지뼈로 육수를 내고 여기에 고기와 바다에서 자라는 모자반을 넣고 끓인 국이다. 약간 걸쭉한게 특징이다. 하여튼 구경은 커녕 맛도 볼 수 없었다.

독특한 향이 특징인 멜국

멜국

제주도 멜국

▲두툼한 통멸치와 배추잎이 특징이다.

주문했던 멜국이 나왔다. TV에서 본 멜국과 생김새가 비슷하다. 배추잎과 통멸치를 넣고 푹 끓여낸 맑은 국이다. 처음보는 음식을 앞에두고 먹는 방법이 궁금하여 사장님께 여쭤보니.. 멸치를 뼈째 씹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신다.

수저로 국물을 떠서 맛을 봤다. 상당히 독특한 향이 느껴졌다. 머리털나고 처음 먹어본 맛이였다. 멸치육수 비슷한 맛을 생각했으나 예상과 전혀 달랐다. 이 독특한 향이 입과 코를 자극했다. 처음에는 괜찮았는데 계속 먹다보니 향이 누적되어 부담됐고 결국 갈치에 집중했다.

교래퐁낭 갈치조림&갈치구이

교래퐁낭 갈치조림

교래퐁낭 갈치구이

▲생선은 모름지기 큰놈이 진리다.

제주도 갈치가 유명해서 주문한 갈치조림과 갈치구이다. 일단 갈치가 상당히 두툼하다. 평소에 갈치를 먹기 위해 식당에 가지는 않는다. 그저 집이나 식당에서 만나는 아담한(?) 사이즈의 녀석들을 만나고 맛 보았을 뿐이다.

작은 갈치만 맛 보다가 이렇게 큰 갈치를 먹으니 "생선은 역시 큰놈이 맛있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같은 갈치이지만 맛이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었다.

멜국은 같이온 가족과 내 입맛에 들지 않았지만 갈치조림은 불호 없이 모두 좋아했다. 갈치구이에는 갈치알이 가득차 있어서 먹는 맛을 더할 수 있었다. 동생은 갈치 알이 살짝 덜 익은 것 아니냐며 손을 대지 않았는데 덕분에 나 혼자 배부르게 먹었다.

제주도 교래퐁낭 찾아가는 길

지도 크게 보기
2019.11.2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네비게이션 주소

제주 제주시 조천읍 남조로 1773

영업시간

매일 10:30 ~ 20:00

15:30 ~ 17:30 Break Time

※매월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전화번호

064-782-9699

유익했다면 공감버튼을 부탁드릴께요~!

여러분의 응원은 큰힘이 됩니다!! : )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