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QM5 브레이크 라이닝 교체후기 (의정부 르노삼성 서비스센터)

QM5 브레이크 라이닝

 

▲QM5 뒷바퀴 리어브레이크 패드 교체 후기

 

올해 초 아버지가 운행중이신 QM5 타이어 4짝을 교체했다. 당시 타이어를 교체하면서 뒷바퀴 브레이크 라이닝(브레이크 패드)을 보시더니 이 역시 조만간 교체를 해야 한다고 알려주셨었다. 그때 당시에는 "나중에 시간내서 바꾸고 와야겠구나" 라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마침 토요일에 시간이 되서 바꾸고 왔다. 곧 장마철이기도 하고..

 

가장 좋았던 점은 토요일에 오후에 방문했는데 대기시간 없이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접수도 빠르고 정비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다. 참고로 내가 방문한 의정부 르노삼성 서비스센터는 르노직영점은 아니다. 정식 명칭은 의정부 르노삼성 서비스코너다.

 

 

실제로 르노삼성 직영서비스센터에서 정비를 받으려면 정비대기 기간만 두달이상 소요된다. 오늘처럼 간단한 정비라면 협력사를 통해서 정비 받는게 현명한 방법이다.

 

 

 

 

 

 

 

 

 

 

토요일에도 입고차량이 많았다. 

의정부 르노삼성서비스센터

 

▲정비창에 입고된 QM5

 

내가 방문한 의정부 르노삼성서비스코너 금오점. 토요일에도 입고된 차량이 많았다. 아마도 평일에는 시간이 없고 주말에만 시간이 나는 직장인분들이 많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다. 물론 평일에는 방문해본적이 없어서 모르지만..

 

 

 

 

 

 

 

 

 

 

입고끝? 휴게실에서 쉬면된다.

르노삼성서비스센터 휴게실

 

▲접수처 안쪽에는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다.

 

서비스센터에 오면 가장 먼저 접수처에 차량을 접수하고 정비가 끝날 때까지 휴게실에서 대기하고 있으면 된다. 사전에 전화로 물어보니 뒷브레이크 라이닝 교환은 30분~1시간 정도면 끝나며 당일에 와도 바로 교체 할 수 있다고 하셨다. 여차저차 접수를 마치고 기다릴 곳을 물어보니 접수처 안쪽에 있는 휴게실을 알려주셨다.

 

 

 

 

 

 

 

 

 

TV덕분에 지루함이 줄었다

 

▲휴게실에서 보는 덕화옹의 도시어부

 

휴게실에 마련된 TV(?)라고 보기는 애매한 크기의 모니터에서 방송프로그램들을 시청 할 수 있다. 내가 쓰는 모니터만해도 27인치인데.. 간간히 챙겨보는 도시어부를 방영중이여서 지루한 시간을 달랠 수 있었다.

 

 

 

 

 

 

 

 

 

 

휴게실 전체적인 모습

 

▲화장실은 휴게실 맞은편에 위치한다.

 

르노삼성 서비스센터의 휴게실..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름 있을 건 다 있다. 쇼파도 편안하고 쇼파 뒷편에는 컴퓨터와 정수기 그리고 차, 커피와 같은 음료들이 마련되어 있었다. 화장실은 휴게실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참고로 화장실은 무척 깔끔해서 좋았다.

 

 

TV를 보면서 기다리고 있으니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 정비를 모두 마쳤다고 알려주셨다. 사실 그전에 차량을 점검하고 차량상태를 먼저 알려주시고 정비를 마치고 금액 및 주의사항을 알려주셨다.

 

 

 

 

 

 

 

 

 

 

뒷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

QM5 브레이크 라이닝 비용

 

▲10만원 채안되는 가격에 교체했다.

 

부품, 공임, 부가세를 모두 합쳐서 98,450원에 정비를 마쳤다. 다른 차량들의 브레이크 패드 교체비용이 얼마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르노삼성이 현대/기아보다는 정비비용이 높다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생각보다는 그리 비싸지 않은 것 같다. 어쨌든 다른건 모르겠고 앞으로도 잔고장 없이 쭉 달려주기만 했으면 좋겠다.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