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ync="async"> ', { cookie_domain: 'auto', cookie_flags: 'max-age=0;domain=.tistory.com', cookie_expires: 7 * 24 * 60 * 60 // 7 days, in seconds }); 춘장대 오토캠핑장 1박 2일 후기 (명당 추천)

춘장대 오토캠핑장

 

▲춘장대 오토캠핑장 1박2일 후기

 

5월에 친구와 낚시 및 캠핑을 다녀왔어요. 충남 보령 근처에서 배스낚시도하고 근처 캠핑장을 찾다가 춘장대 오토캠핑장을 이용하고 왔습니다. 오토캠핑장 시설, 요금, 명당 자리에 대해서 몸소체험한 후기를 알려드리죠~.

 

 

 

 

 

 

 

 

 

 

캠핑전에 낚시 좀 해주고~

보령 증산교

 

▲증산교 앞에 간단히 주차

 

처음에는 보령에 소황교가 유명하다고 해서 갔는데.. 아무리 봐도 뭐가 잡힐 것 같은 분위기는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바로 옆에 증산교로 이동했습니다.

 

 

 

배스 낚시

 

▲첫 수에 낚아올린 가물치!

 

소황교에서는 입질도 없고 하나도 못 낚았는데.. 증산교에 가서 미끼를 던지자마자 가물치가 끌려왔습니다. 크기도 꽤 컸는데 정말 재밌었어요. 가물치는 바로 놓아줬어요~. 춘장대 오토캠핑장 이용하시는 분 간단한 낚시채비를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춘장대 오토캠핑장 옛 배치도

춘장대 오토캠핑장 배치도

 

▲오토캠핑장 옛날 배치도.. 의미가 없다.

 

 

 

 

▲새로운 임시 캠핑장 배치도(?)

 

춘장대 오토캠핑장 배치도입니다. 이번에 새로운 공사를 한듯한 분위기 였습니다. 곳곳에 공사 및 유지보수 현장을 느낄 수 있었죠. 아마 이글을 포스팅할때 쯤이면 모두 끝나 있을 것 같네요. 사실 제가 갔을때도 마무리 중이였죠. 아마 올 여름 대목을 위해서 겠죠?

 

 

캠핑장에는 저희 밖에 없었어요. 완전 전세낸 듯한 기분이였고 그덕에 요리저리 명당을 찾다가 제일 편한 곳에 텐트를 마련했습니다. 어디가 명당이냐고요?!

 

 

 

 

 

 

 

 

 

 

춘장대 오토캠핑장의 명당은?

춘장대 오토캠핑장 명당

 

▲시설과 3번위치에 자리를 잡았다.

 

캠핑장 시설물 배치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캠핑장입구-시설-캠핑지역 이렇게 마련되어 있어요. 이 때문에 시설물과 캠핑지역이 가까운 곳이 바로 명당입니다. 위 캠핑장 배치도를 기준으로 1, 2, 3, 4, 19번 위치가 되겠네요.

 

 

 

 

 

 

 

 

 

 

시설물 둘러보기

춘장대 오토캠핑장 샤워장

 

▲온수가 펑펑나오는 샤워실, 요금은 따윈 없다.

 

지난번에는 속초 국민여가캠핑장을 이용했는데요. 그곳은 샤워시설을 이용하려면 돈을 내야했습니다. 500원 ~ 1000원을 넣고 이용하는 코인 샤워장이였는데요. 춘장대 오토캠핑장 샤워시설은 따로 요금을 받지 않아서 무척 좋았습니다.

 

 

 

설거지를 할 수있는 세척실

춘장대 오토캠핑장 세척실

 

▲냉장고, 식기세척, 음식준비에 제격이다.

 

세척실이 있어서 좋습니다. 온수도 잘 나오고요. 캠핑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항상 뒤처리가 힘듭니다. 특히나 세척실이 없다면 집에와서 마무리 정리를 해야하죠. 아시겠지만 캠핑을 다녀오면 온몸에 힘이 빠지고 여간 피곤한게 아닌데..

 

 

여기서 뒷정리를 한다면 정말 죽을 맛입니다. 이 때문에 캠핑장을 알아볼때는 세척실이 잘 마련되어 있는지 살펴봐야하죠. 아참 캠핑장 요금은 제가갔던 비수기 기준 1박에 3만원이였습니다. 3만원에 시설치고는 상당히 괜찮은 편이라고 보여집니다.

 

 

 

와이파이 및 전기도 이용가능

춘장대 오토캠핑장 전기시설

 

▲실제로 이용해보지는 않았다.

 

전구역 와이파이도 가능합니다. 저는 써보지는 않았지만요. 참고로 각 캠핑장마다 전기 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력 소모가 큰 온열매트 등을 사용하기에 무리가 되겠지만 간단한 노트북, 충전기 등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캠핑용 고기는 두툼해야 제 맛!

캠핑 목살

 

 

 

목살 바베큐

 

▲맛있게 익어가는 목살 바베큐

 

캠핑용 고기는 두툼해야 제 맛이죠. 처음에는 기름기가 적은 목살을 구웠습니다. 불길이 고기에 닿지 않아서 타지도 않고 아주좋았어요. 정육점에서 두툼하게 썰어 달라고 한게 정말 신의 한수였죠. 정말 맛있었어요.

 

 

 

 

 

 

 

 

 

춘장대 오토캠핑을 마치면서..

 

▲햇살은 따뜻하고 바닷바람은 시원하다.

 

글을 쓰다보니 깜빡했네요. 춘장대 오토캠핑장에는 따로 데크가 마련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텐트를 치실때는 두툼한 깔게를 준비하셔야 자갈밭에서 편히 잠을 잘 수있을 거에요. 또한 캠핑의자 및 캠핑용 접이식 테이블을 준비해 가시길 바랄께요~!

 

 

 

 

 

 

 

 

 

 

날이 더워지니 연비도 굿굿~!

아이오닉 평균연비

 

▲날이 따뜻해지니 급상승하는 연비

 

캠핑을 마치고 집에 돌아와서 연비를 기록해보니 무척 잘 나왔네요. 총거리 500km에 트립 평균연비는 31.3km/l 정도 나왔습니다. 실연비는 20후반 정도 될 걸로 보여지네요. 저는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탔는데요. 아마 하이브리드 차주님들은 다들 공감하실 것 같네요. 봄, 가을이 연비가 가장 잘 나오죠.

 

이상으로 춘장대 오토캠핑장 1박 2일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히계세요.

블로그 이미지

Macpherson

설명이 너무 많아서 헷갈리신가요? 필요한 정보만 모아서 딱! 정해드립니다.

,